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재테크 지금 바로 시작하자!!

재테크 합시다

by 동로하선 2017. 9. 30. 09:15

본문

직장인재테크 지금 바로 시작하자!!

 

오늘은 직장인 재테크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월급쟁이라면 누구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나름 시도해 보았을 것입니다.

어떠셨나요?  재/테/크, 잘되셨나요?

월급 받으면 소비하고 남은 돈 그냥 막연히 은행을 통해 적금, 예금, 보험 상품만 가입하셨나요? 아니면 어떻게 할지 몰라 통장에 넣어 두고만 계신가요?

오늘은 효율적으로 재/테/크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30대 미혼 남성 직장인재테크 재무상담 사례 중 -

 

"일반 사무직종에서 3년 째 근무 중인데, 월급 중 외지에서 근무중이라 용돈, 월세, 통신비, 식비, 공과금, 차량유지비 등을 제하고 나면 월급통장에 남는 돈은 없고 어쩌다 경조사라도 생기면 저축된 돈이 없다보니 빚을 지는 상황까지 되어 힘들다며 상담 신청해 주신 분인데요."

 

 

적은 월급에 월세, 식비, 용돈 그기에 차량까지 운행하고 있다면 직장인이 저축하기 쉽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계속 이런 재무상황을 유지하다간 큰 일 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대부분의 직장인은 안정적인 저축을 선호합니다. 아니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은 투자성향을 조사하면 위험회피형으로 나타납니다.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손실에 대해서는 회피하려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문제는 금리인데요. 위 도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금의 금리로는 해마다 오르는 물가를 이겨낼 수가 없습니다.

 

한해 한해 물가는 계속 오르고 낮은 금리 탓에 내 돈 가치는 계속 줄어들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체감하지 못하고 있는거죠. 계속 손해를 보면서 저축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1천만 원은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10년 후 가치를 계산하는 시물레이션을 해보면 1천만 원은 이자 포함 1,219만 원이 있어야만 현재의 1천만 원의 가치가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사고 싶은 차가 있다고 가정하고 그 차량의 가격이 1천만 원이라고 보면 10년 후 그 차량을 구입하려면 1,219만 원이 있어야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해되시죠?

 

그럼 직장인재테크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금리가 낮다고 단순히 수익만 추구하지 마시고 생애 전반에 걸친 라이프 사이클을 생각해 보시고 몇 년 뒤에는 어떤 일들이 예상되고 어느 정도의 돈들이 필요할지 먼저 고민하고 그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가야 합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말, 좋은 상담을 받아도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는 일이지요. 구체적으로 목표를 세워 그에 맞는 상품으로 구성해 꾸준하게 진행해 나가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매번 푼돈 마련해 소비하는 소비성 저축으로만 시간이 흘러갈 뿐입니다.

 

직장인재테크, 시작하기 전

내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투자성향도 분석해서 내게 딱~ 맞는

직장인재테크 방법을 찾아보자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