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돈모으는법 아주 단순하다

재테크 합시다

by 동로하선 2017. 12. 12. 21:36

본문

돈모으는법 아주 단순하다






돈모으는법, 참 어렵기도 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참 단순하고 쉽기도 합니다.
그 비결은 단순하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째는 돈을 아주 많이 벌면 됩니다. ㅎㅎ 너무 뻔한 얘기고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게 돈을 많이 버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쉬운 또다른 방법은
번돈을 안쓰는 것입니다. ㅎㅎ 이것은 더 뻔한 얘기라구요?  하지만 맞는 
말이고 참 실행하기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재무상담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대로 실천해 나가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매월 월급을 받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월급의 반은 저축한다는 각오로
마음을 준비를 단단히 하고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통장을 3~4개 개설해서 각 용도별로 지출계획을 세워보세요.
요즘은 통장 개설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디에 사용할 목적이냐. 관련 서류를 제출하라 등등
은행에서 통장 개설하기가 예전에 비해 참으로 어렵습니다.
증권사 CMA 계좌 개설은 아직 그렇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하지만 금융기관에서 계좌
개설하면 20영업일 내 타 기관에서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기 어려우니 이점도 참고하시구요.

통장을 만들었다면
정기지출통장, 비정기지출통장, 비상금통장 등으로 구분해 사용하십시오
정기지출통장은 말그대로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돈을 넣고 사용하는 것이고
비정기적통장은 갑작스러운 지출에 대비하기 위해 사용하는 목적입니다.




돈모으는법,
돈을 빨리 만들고 싶다면 지출을 계획있게 먼저 해야 합니다.
쓸 돈 다쓰고 남는 돈 저축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그 목표대로 먼저 저축하고 지출은 계획성 있게 하기 입니다.


지출통제를 위해
한달 정도 지출내역을 정산해서 다음 달 지출 계획을 잡아보고 참고해야 합니다.
계획된 지출을 하고 남은 돈이 있다면 다음 달에 미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저축으로 돌리셔야 하니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도 좋은 예라고 생각됩니다.

돈모으는법,
단기간에 빨리 돈을 모으고 싶다면 신용카드 사용을 최대한 억제해야 합니다.
은행 신용도 또는 우대금리 등을 위해 일정부분 사용해야 한다면 핸드폰 결재,
공과금 납부 등 신용카드 결재로 관리하고 아파트 관리비 또한 신용카드 사용으로
결재 할 수 있게 한다면 수수료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겠네요.




돈모으는법,
빨리 돈을 모으고 싶다면
정해지 기간동안 끈기있게 유지해 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혼자하는 것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헬스클럽에서 몸매를 만들 때 혼자 운동하는 것 보다
트레이너가 운동법을 도움 준다면 계획된 기간에 효율적인 운동으로 원하는 몸매를
만들어 가는 것을 볼 수 있듯 개인의 재무관리 또한 이와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상담 신청하기 ~


관련글 더보기